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6기 여유둥] 2주차 강의 후기 - 더욱 가치있는 임보를 위한 손품 노하우 공개!

여유둥 2022. 6. 8. 19:41

 

 

안녕하세요.

♥열중 16기 독서와 4랑에 0원히 빠진 조♥

앞으로 삶의 모든 면에서 여유롭게 살고 싶은 여유둥입니다.

 

 

열중 2주차 강의는 주우이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월부의 모든 강의에서 항상 배울 점이 많지만

이번에는 특히 임보에 적용할 점

수~~두룩 했던 것 같아요.

한마디로

더욱 가치있는 임보를 위한 손품 노하우 대방출 강의!

였다고나 할까요?ㅎㅎ

강의를 듣는 내내 저의 부족한 첫 임보가

머릿 속에 떠오르면서... ^_ㅠ (또륵)

이것도 보완! 저것도 보완!!

이것도 추가! 저것도 수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강의에서 배운대로 임보를 추가수정해봐야지!!!

요런 생각이 가득했던 것 같아요.ㅎㅎㅎ

 

 

음...

요새 독서 후기를 쓰다보니

자동으로 키워드를 뽑고 싶어 지는데요...!

(키워드 뽑기 중독ㅋㅋㅋㅋㅋㅋ)

 

 

이번 2주차의 강의를 듣고 난 후,

제가 뽑은 키워드는...!

#임보 #손품 #입지결정요소 #손품루틴

#비교평가 #1장정리 #모의계약서

#시세트레킹 #시세기억법

 

 

그럼 하나씩 후기를 풀어보겠습니다.

팔로팔로미~

 

 

#손품의 중요성

여러분의 임보는 얼마짜리일까요?

 

 

헉... 허를 찔렸다....

우리가 사고자 하는 물건의 가격은 정할 수 없지만,

내 임보의 가치는 내가 정할 수 있다는 사실!!!

이 질문을 듣고 나니까

임보를 제대로 자~~~알 써야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경건하게... 진심을 담아... 최선을 다해...)

쓰기 어렵고 나를 힘들게 만드는 임보가 아니라

나에게 더 큰 자산을 가져다 줄 고마운 임보

시각을 바꿔보겠습니다!!

 

 

주우이님이 10억 달성기에서

5일만에 투자했던 경험썰을

강의에서도 풀어주셨는데,

사전에 손품을 잘 해놓는것이

언제든 투자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손품의 방법

 

손품을 할 때..

임장지 선정 및 계획을 먼저 하죠?

- 주우이님이 각자 임보 갯수에 따라서

어디를 가면 된다고 딱딱

알려주셔서 명쾌했어요 ㅋㅋㅋ

이제 다음 임장지는 어디로 가나요?

질문금지~ㅋㅋㅋ

앞으로 매일매일 임장가는 습관만

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지역과 친해지기 위해

①ㄱㄱㄹ②ㅅㅁㄱㅅ③ㅈㄷ&ㄹㄷㅂ

를 찾아봅니다.

②번은 저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방법인데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검색하면 되는 지까지

알려주셔서 사전조사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다음으로 입지결정요소!

내마반부터 열기, 실준, 그리고 열중까지

단 한번도 빠지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단번에 '입지결정요소'를 뽑을 정도로

매우매우 중요한 내용입니다.

 

 

용?

1. ㅇㅈㄹ

2. ㄱㅌ

3. ㅎㄱ ㅅㅎㄷ

4. ㅍㅇㅅㅅ

5. ㅇㅈㅁㄹ

6. ㅎㅈ (이것은 알파다)

 

 입지 요소가 투자에서 왜

중요하고,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나아가 어떤 앱이나 사이트에 들어가서

정보를 찾아올 수 있는지

세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지난번 임보를 쓸 때는 넣지 못한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는 곳들을 알게 되어서

임보를 무조건 더 잘 쓰게 될 것 같은

너낌이 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임보 자신감 충전 완료오!!!!)

 

 

저는 강의를 들으면서 열중 2주차 강의의 핵심은

후반부에 있다고 느꼈는데요.

★★★★★

물건대상을 선정하고 보고서를 완성하고

투자결정까지의 내용이었어요.

 

 

 

#매임할 때 봐야할 물건

 

"매물 임장할 때 어떤 물건들을 봐야할까?"

지난번에 매임하면서

저도 이 질문에 대한 고민을 했었는데요.

우리는 쓸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있는 직장인!

무조건 많~~이 다 볼 수는 없으니

기준을 딱 정해서 깊게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우이님이 매임 때

물건 확인 대상 선정 기준을 1~4번까지

정리해 주셨답니다.

오호~~~ 다음 매임 때 무조건 참고!!!

 

 

#비교평가

 

우리 모두가 어려워하는 비교 평가

가격 or 입지를 고정시켜서 하는 연습

꾸준히 하고 나중에 내 판단이 맞았는지

확인해보는 과정이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건 지난 1주차 때 방랑미쉘님도 말해주신거쥬?

 

 

#임보 #1장정리

 

흐지부지 결론없이 제출된 나의 임보...ㅋㅋㅋ

임보의 핵심은 마무리인데.... (저런..)

마무리 부분에 어떤 내용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하는지 모든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ㅅㄱ이 들어가야 하고,

입지결정요소에 따른 ㄱㄱ도 이해해야하고,

ㅊㅈㄱㄹ도 내야 하고,

마지막 ㅎㅍㅇㅈ ㅈㄹ도 해야하고,

앞마당 ㅈㅅㅈㅅ를 해서 1등을 뽑고,

ㅍㅎㅂ 1~3등도 정하고,

마지막 ㅁㅇㄱㅇㅅ 작성까지!!!!

 

특히 마지막 한장정리는

꼭 벤치마킹해보고 싶은 부분이었어요.

내가 앞마당으로 만든 지역에 대한

핵심 정보를 담아

언제든 볼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이 많은 과정을 거의 생략하고

임보를 제출했다니.....(충격)

 

 

#손품루틴

 

이제 앞으로 앞마당을 하나씩 늘려가면

꾸준하게 확인해야 하는 자료들이 많아집니다.

이런 손품 루틴을 짜고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매일 해야하는 것, 그리고

매주, 매월 해야하는 것으로 나누어

나만의 루틴을 잡아보는 일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루틴을 꾸준하게 유지해야

내가 관심있는 지역의 투자 기회를

놓치지 않고 꼭 잡을 수 있거든요!!!

 

 

 

#시세트레킹 #시세기억법

 

이번 강의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어떤 식으로 시세를 모니터링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고,

주우이님이 무려

이번 열중반에서 처음 공개한

시세 기억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는 것이에요!

종이 들고 임장다니면서 가격 중얼중얼 외우면

월부인끼리 알아볼지도ㅋㅋㅋㅋㅋ

지난번 실준반에서 새벽보기님도

백지도로 앞마당 체크하는 법을 알려주셨는데

이번에 시세 기억법 꿀팁까지 알게 되다니!!!!

빨리 임보를 보충완성하고 만들어봐야겠어요 ㅎㅎ

 

 

강의 끝부분에는

주우이님이 지금까지 사라지는 90%가 되지않고

남아있는 10%가 될 수 있었던 비결

꾸준한 루틴과 월부 환경에 남아있던 것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투자의 결과보다 중요한 과정을 제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인풋을 잘 채워넣는 여유둥이 되어야겠습니다.

 

이번 열중 2주차 강의도 주옥같은 내용들이 많아서 ㅠㅠ

벤치마킹할 점이 무려 열가지나 되네요 ㅋㅋㅋㅋㅋ

남은 내용이 기억 속에 사라지지 않도록

복습을 한 번 더 해야겠어요!!

 

유익한 강의 해주신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BM할 점]

1. 벤치마킹할 임보를 하나 정하자.

2. 모든 장표에 나의 생각을 꼭 적자.

3. 1등 뽑고 모의계약서 쓰는 연습해보자.

4. 임장 매일 가는 습관 들이자. 월 20회 이상

5. 마지막 1페이지 정리하자.

6. 가격 고정, 입지 고정 비교평가 연습을 습관처럼 계속 하자.

7. 시세트레킹할 단지 20개 뽑자.

8. 시세기억법 표 만들어서 가격 외우자.

9. 10억 달성기 영상 + 칼럼 정리하자.

10. 모든 경험은 복기하고 기록으로 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