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6기 여유둥] 5주차 강의 후기 - 열중, 내 마음 속의 1등은 너야...♥

여유둥 2022. 6. 28. 01:49

 

 

안녕하세요.

♥열중 16기 독서와 4랑에 0원히 빠진 조♥

앞으로 삶의 모든 면에서 여유롭게 살고 싶은 여유둥입니다.

 

 

열중 마지막 주차 강의 후기를 쓰기 위해

노트북 앞에 앉으니 문득 그동안의 시간들이

머릿속에 쇼로로로록 스쳐지나가네요 ㅎㅎ

 

이번 열중은 그동안 들었던 월부 정규 강의 중에서 단연코 내 마음 속의 1등.....★★★★★

 

1. 집중적인 독서로 마음의 단단함을 얻다!

 

이번에 저처럼 열중을 첫 수강한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 같아요.

평소 독서와는 거리가 멀던 내가...

 

"살아 생전 언제 이렇게

독서에 몰입해본 적이 있었던가?" 라고요.

 

독서... 독후....

독서.......독후...

독서.... 독후....

ING.....

 

이 루틴을 매일같이 반복하며 살다보니

저의 일상 생활도 조금씩 변해갔습니다.

 

출근길 가방에 무조건 책 1권 필수로 들고 다니고요...

(가방에 책 없으면 이제 불안해요..ㅋㅋㅋ)

지하철에서 책 읽는 사람을 이해하지 못했던 제가

지하철에서 서서 틈독을 시도했고요...

(생각보다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

본깨적, 마인드맵, 키워드 요약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독서 후기를 작성하면서 재독 효과를 누리며

책 내용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요...

(이제 문장들을 보면 키워드부터 찾고

요약하고 싶어지는 마법 )

 

 

 

임보, 임장 이런 거에 신경 1도 안쓰고 독서에만 몰입했던 기간이었던 것 같아요.

이전의 정규 강의보다 훨씬 인풋을 많이 집어넣었어요.!

 

그렇게 평소에 읽지 않던 여러가지 자기계발, 투자 서적들을

한 권, 한 권씩 읽어나가면서 저는 깨달았습니다.

 

'아... 나는 투자 공부하려고

월부에 온 건데 여기서 인생을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구나...

 

성공하는 투자자로 살아남기 위해

단단한 내면 세계를 다질 수 있는 방법

알게 된 것도 좋았지만,

이번에 책에서 만난 ★주옥같은 문장들★ 덕분에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진심으로요!!!!!!!

 

지금에서라도

열중을 통해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 가치를 지닌 것인지

머리로, 가슴으로 이해하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늬, 그런데 오 ㅐ아직?

종강 D-3 까지

목표량에 도달하지 못한 독서와

과제 속에서 허덕이고 있는 것이죠?

ㅎㅎㅎㅎㅎㅎㅎ

 

2. 나눔의 즐거움을 깨닫다!

이번 열중 강의에서 저는 나눔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이지 않던 벽을 깨고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보았는데요.

 

#첫 조장도전

 

첫 시작은 주변 동료의 응원 덕분에 용기를 내서 시작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막상 해보니 수다쟁이 + 사람 좋아하는

성향인 제가 생각보다 조장 체질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원들 멱살잡이도 하고,

필요한 자료 공유도 하고,

매주 퀴즈도 준비하고 하면서,

개인 문자로 과제 독려도 하고,

줌모임 자료도 준비하고,

여러 과정들 속에서 어떻게 하면 조원들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오히려 조장을 하며 제가 더 배운 것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조모임 열심히 참여해주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우리 조원들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조장은 무조건 무조건이야~~

 

 

#나눔둥업로드 #카페활동

 

다음으로 이번 열중을 통해

저는 월부카페에서 글로 나누는 기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처음 나눔글 올릴 때가 기억에 아주 많이 남아요.

단톡방에서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조용히 지내던 제가

링크를 올리던 순간이 얼마나 듀근듀근하던지!!!!

처음 단톡방에서 응원댓글 남겨주신 분

닉넴이 기억날 정도로... 감사했어요!!!!

하트랑 좋아요 공감해주신 분들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ㅅㅇㄴㄴ님!!!)

 

그 때,

알겠더라고요.

왜 너바나님이 열반 때

동료들 글에 댓글 남겨주는 것 자체가

나눔이라고 하셨는지 말이에요.

사람은 역시 경험해 봐야한다ㅋㅋㅋㅋ

그 후로 저도 동료들이 남긴 글에

댓글을 더 열심히 남기게 되더라고요!!!

 

지금은

나눔글 올리고 일주일 정도 지나면

또 올리고 싶어지고ㅋㅋ

계속 글감 궁리하게 되고 그렇답니다.

5주 전보다 지금의 여유둥이 더 성장둥~

 

열중을 시작하면서

본캐 속의 본캐

♥여유둥의 나눔둥 시리즈♥를 업로드하고 있어요.

종강 전에 4탄도 올라갈 예정입니다!

그동안 응원 댓글 남겨주신 분들 정말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그 댓글이 힘이 되어 제가

매주 한 개씩 글을 남길 수 있었답니다!!!

 

1. 조원들 반응 폭발하는 핵꿀잼 복습퀴즈 만드는 법! (퀴즈 공유)

2. 언제 어디서나 틈독을 가능하게 해주는 독서템들

3. 노션에서 지원하는 마인드맵 사이트 소개! 노션 유저들은 여기여기 모여랏!

 

3. 독서모임으로 생각의 깊이를 더하다!

 

열중에서는 조모임할 때 독서모임을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매주 같은 책을 읽고 여러 가지 발제문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느낌을 들어보는 시간이 너무 좋았어요.

 

혼자 책을 읽고 덮었으면

모르고 지나쳤을 내용들을

서로 나누면서 생각이 쑥쑥 더 깊어지는 느낌이랄까요?

이건 독모해본 사람만 알아~~

느낌 아니꽈~~

 

특히 우리 조는 사는 지역도 다 다르고,

연령대도 3~40대로 구성되어 있어서

인생 선배님들의 찐조언이나

지혜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어요.

어디가서 돈 주고도 배울 수 없는 것들...★★

 

강의 기간동안 쉼 없이 달려오다 보면

지칠 수도 있는데

독모를 통해서 긍정긍정에너지를 얻는

조원들을 보면서 제가 뿌듯해지고 ㅎㅎㅎ

 

한 주 한 주 지나면서 좋은 독서 습관을 가지게 된

우리 조원들을 보며

"독서는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강력한 도구라는 것"

이 사실을 몸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쭉 적고 나니

저에게 5주 간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이제 남은 것은 지금의 독서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고,

One Action에 적은 것들을

하나씩 저의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겠죠?

 

백만불짜리 습관이라는 책에서 한 달에 한 개씩

좋은 습관을 내 것으로 만들어라!라고 하는데

저도 매달 최소 한 개 이상의 좋은 습관을

제 것으로 만들어 보려고 해요.

 

이렇게나 좋은 월부 열중 강의

안들은 사람 없게 해주세요~~~~

여러분의 인생 강의가 될 것입니다!!

 

이제 저의 열중 소감은 뒤로한 채,

유진아빠님의 강의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투자특강까지 이어 듣느라 주말 내내

유빠님과 함께 했더니

그 여운이 더 찐하게 남아있는 것 같아요.

 

#키워드요약정리로 1~4주차 강의 내용을 복습하다!

 

유진아빠님 1,2강은 예상과 다르게

중급반 1~4주차 강의 내용을

키워드 중심으로 요약정리해주셨습니다.

복습을 제대로 안하는 우리를 제대로

꿰뚫고 계심 ㅋㅋㅋ 뜨끔ㅋㅋㅋㅋ

저도 매주 나름 복습을 한다고 했지만

또 막상 들으니 새롭게 들리는 부분도 있더라고요.

 

What - How - Why - Key Point

이렇게 네 가지 범주로 핵심을 딱딱 정리하니까

가독성도 좋고 머릿 속에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런 복습 방법이 있다니??

열중 종강하면 이 방법으로 다시 쭉 복습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월부에서 공부하는 방법까지 알려주네요ㅎㅎ

 

 

 

#수도권 & 지방 투자 사례로 핵심을 담다!

 

그동안 1~4주차 동안 우리는

 

1) 잃지 않는 투자

2) 수익률 좋은 투자

3) 손품

4) 지역분석

5) 발품

6) 매수

7) 임대

8) 사이클에 따른 전략

9) 시기별 돈 다루는 법

 

이처럼 다양한 내용에 대해 공부를 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녹아있는

유빠님만의 투자 사례를 순서대로

보여주셨어요.

투자 흐름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보면서 각 세부 단계별로

투자자로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입지는 좀 다른 관점으로

이해해야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달에 임보 쓸 때 참고할만한 내용이 아주 많아요!!!!

배운대로 적용해보겠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한 현실적 조언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는 투자자.

통찰력 있는 투자자.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충분히 많은 시간과 노력, 돈을 들여야 합니다.

강의료 1000만원으로 수익 10억!

정말 엄청난 수익 아닌가요?

 

그러기 위해서는

~~하겠다 가 아닌 ~~~~한다

행동이 중요합니다.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우리의 인생이 변하고

원하는 성공과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강의 마지막 즈음에

우리가 앞으로 해야할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다섯 가지로 정리해주셨는데요.

이 부분이 정말 강렬하게 기억에 남더라고요.

 

저는 1,2,3,4번은 어느정도 할 수 있을 것같고

5번만 잘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중 끝나면 5번을 위한 전략을 다시 제대로

짜보려고요.

 

월부 환경

끈기!! 그릿그릿!

그리고 좋은 습관

 

이 세 가지만 있다면

뭐든지 해낼 수 있습니다.

 

5주간 저 여유둥은

열중 강의를 통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월부에서 제 마음 속 No.1강의예요!!!!!

나중에 다시 재수강하러 오겠습니다!!!

 

 

 

불광불급!!!

미쳐야 미친다!!!!!

 

[BM]

1. 분임 루트도 정밀하게 짜자.

2. 강의 복습 키워드 중심으로 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로 설명해보자.

3. 유튜브 계정 새로 파자.

4. 계획만 하지 말고 ~~한다. 그냥

실행에 바로 옮기는 습관을 만들자.

5. 좋은 환경에 날 밀어넣고,

좋은 동료를 계속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