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6기 여유둥] 4주차 강의 후기 - 쳇바퀴에서 빠져나와 나에게 새 삶을 선물해주는 그날까지!

여유둥 2022. 6. 22. 18:52

 

 

안녕하세요.

♥열중 16기 독서와 4랑에 0원히 빠진 조♥

앞으로 삶의 모든 면에서 여유롭게 살고 싶은 여유둥입니다.

 

열중 4주차에는

월부의 정신적 지주!

너바나님께서 열강을 해주셨습니다.

 

실준 때 새벽보기님이

자신이 그동안 월부에서 들었던 강의 중에

「중급반 - 너바나님 투자 경험 이야기」가

가장 좋았다고 하셔서ㅎㅎ

 

이번 강의는 듣기 전부터

엄~~~청 기대가 되었답니다.

 

 

4주차의 핵심 주제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 상승장 & 하락장에서 리스크 헷지하는 투자 방법

2. 투자고수 너바나님의 15년간 투자 일대기

 

3. 머니게임에서 레벨별로 해야할 일

 

 

투자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하는 핵심적인 내용들이쥬?

(이번 열중 강의 진쨔 너무너무 죠타...♥)

 

 

올해, 작년과 달라진 부동산 시장 분위기 속에서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지금 부동산 투자하기엔 늦지 않았을까요?"

 

"지금 샀는데 가격이 떨어지면 어떻게 하죠?"

 

"하락장에서는 투자하지 않는게 낫지 않을까요?"

 

 

이번 강의를 통해 위 질문들에 대한

명확한 대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너바나님 만세!)

 

먼저, 여러 그래프를 통해

결과적으로

① 종전에 ㅁㅇ ㅇㄹ곳이 ㅁㅇ ㄸㅇㅈ다.

② 지역마다 ㅅㅇㅋ이 다르다.

③ ㅅㅅㅈ에도 다른 곳보다

ㄷ ㅇㄹ ㅈㅇ들이 있다.

라는 기본적인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반복되는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어떻게 생존할 수 있을까요?★

(궁금궁금)

 

그 핵심 생존방법을 너바나님께서

하나도 남김없이 다 알려주셨습니다!!

(비밀- 강의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싸이클에 따라서

상승장에서 Win하는 아파트도 있고

반면에 하락장에 Win하는 것도 있는데요.

내 집 마련하실 분들은 이 전략에 따라

매수를 하면 됩니다.

 

 

우리는 투자자 아니겠습니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장 중요한 것은 위 ③번에 따라

ㄱㅊㅇㄴ 물건을 ㅈㅍㄱ된 시점에

사는 것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월부에서 지향하는 [가치투자]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즉, 하락시장에 와도 투자하기 안전한

아파트를 찾아 투자를 해야하는 것이죠!

 

또한, 이번 강의에서는

사람 + 강아지 그래프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

책을 통해서도 느꼈지만

부동산 가격에는

사람들의 ㅅㄹ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간의 탐욕과 공포 심리는 반복되

이를 잘 이용하면 우리는

성공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이죠.

 

열반 때 배운 저환수원리

어떻게 투자에 기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

너바나님이 평소에 하는 사고과정을

보여주셨는데요.

앞으로 앞마당을 하나씩 만들어가면서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방법을 머릿속으로

반복 연습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

1.강남권 아파트의 가격을 주기적으로 트래킹하자.

2. 상승장,하락장에서 나의 목표수익률과 원금보존 여부를 꼭 체크하자.

 

 

다음으로 흥미진진했던

2006년부터 현재까지의

너바나님의 투자 일대기!!!

시기마다

내부강점, 내부약점, 외부기회, 외부위협으로

나누어 상황을 설명하고,

그 때마다 했던 투자 사례를 곁들여

설명해주시니까 넘넘 재밌었어요 ㅋㅋㅋ

전 강의에서 이런 이야기나올 때

제일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

(귀쫑긋 눈똘망)

 

멘토, 튜터님들마다 스토리가 다 달라서

그분들의 경험을 통해서 배울 점도,

느끼는 점도 참 많은 것 같아요!!!

중간중간에 나부맞에서 소개된 투자 사례도 등장!!!

책에서 읽었던 내용이 나오니까

반갑기도 했고요 ㅎㅎ

 

투자자로서 경계해야 할 태도

열심히 하는 척!

남 덕보려고 하는 것!

남 탓하는 것!

 

이 세 가지는 꼭 마음에 새기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동안 투자자로 삶을 살아오면서

힘든 일도 많이 겪고

때로는 실패하기도 했지만

그것을 성장의 과정으로 극복해낸 너바나님.

 

분명히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으셨을텐데 그 순간에

한 걸음 더 내딛었기 때문에

지금의 너바나님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거기서 멈추지 않고

세상에 도움이 되는 존재로 남기 위해

현재 월부까지 운영하고...!

넘 존경스럽습니다 ㅠㅠ

저도 월부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실력있는 투자자

여유둥이 되고싶습니다!!!

(아자잣)

 

[BM]

1. 오만과 탐욕을 경계하고, 꾸준하게 실력을 키우자.

2. 길게 멀리 보고 오랫동안 시장에서 살아남자.

3. 나보다 잘하는 사람을 항상 곁에 두자.

 

 

마지막 머니게임레벨에서

돈을 버는 것에서부터 돈을 부리는 능력까지

단계별로 해야할 일에 대해서 정리해주셨는데요.

돈 관리부분에서 다시 한번 뼈주사

쎄게 맞고 ㅋㅋㅋㅋㅋ

정신을 똑띠 차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만 그런거 아니쥬? 흑흑)

 

★돈 관리랑 소비 습관이 제일 중요하다★

 

앞으로 잘 벌고, 잘 모아서

월부커리큘럼에서 배운대로

투자로 돈을 불려

쳇바퀴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해야겠습니다.

너바나님처럼 나중에

돈을 부리고!!!!!

나에게 내 삶을 선물할 수 있는 그날까지!!!

가즈아~~~

 

최고의 멘토와 동료를 만날 수 있는

월부에 있을 수 있어

넘 감사합니다.

 

[BM]

1. 열반 때 하다 말았던 10억 달성기 정리

상반기 안에 끝내자.

2. 나의 손익 계산을 똑띠 해보자.

3. 나만의 행복 노트를 만들어보자.